SJ6 LEGEND 액션 카메라에 대해 간단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레이싱 드론에 장착하기 위한 액션 카메라는 이제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요. GoPro, Runcam, Foxeer, SJCAM, ... 등등 제조사도 여러군데이고 모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액션 카메라 역시 그 중의 하나로 SJCAM사의 SJ6 legend입니다.
전면 LCD 및 LED 표시등은 물론이고,
후면 LCD screen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무려 터치스크린이에요. 다른 용도는 차치하고서 제가 레이싱 드론에 장착하기 위해 선정하는 기준은 딱 세가지입니다. 첫째, 드론에 장착할 수 있을만큼 가벼운가?, 둘째, FHD로 60fps 이상 녹화가 가능한가?, 셋째, 녹음된 소리에 바람소리가 심하게 들어가지 않는가?
첫째, 무게는 82g으로 GoPro Hero 5 Session이 72g인 것에 비해 10g 정도 더 나가지만, 5인치 프롭을 사용하는 드론에 장착하기에 무난합니다.
둘째, 4K 24fps까지 지원하며 FHD에서는 60fps 녹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합격입니다. 빠른 비행과 플립이 많을 경우 30fps는 늘 아쉬움이 남기 때문에 저는 꼭 60fps 이상을 사용합니다. 훨씬 부드러운 영상을 얻을 수가 있기 때문이죠.
셋째, 녹음된 소리는 직접 test 해보지는 못했지만 Youtube 영상을 통해 확인한 결과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Runcam 2 보다는 바람소리가 거슬리지 않고, Runcam 3와 비슷한 수준으로 들립니다. 물론 GoPro 보다는 바람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Aliexpress에서 GoPro용 TPU 재질의 거치대를 샀는데 크기가 꼭 들어맞습니다. 스트랩도 같이 들어있는데, 아무리 꽉 조여도 카메라가 옆으로 살짝 힘만 주어도 밀리므로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겠습니다. 거치대와 캠이 닿는 바닥면에 폼테입을 살짝 발라주면 안밀릴 것 같습니다.
GoPro Hero 5 session이 현재 199$이고 SJ6 legend는 120$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무려 80$ 가까이 절약할 수가 있겠습니다. 가성비를 따진다면 선택을 고려해볼 만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