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드론이나 그 부품을 온라인에서 사볼까요?
요즘에는 국내에서 레이싱 드론을 취급하는 RC 전문 샵들도 많아졌고, 가격도 해외직구 대비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낙에 즐기는 인구가 적은 취미인지라, 국내의 전문샵들 마저도 다양한 부품과 제품을 구비해 두지는 못합니다. 아무래도 장사이다보니 많이 팔릴만한 것들 위주로 갖추고 있습니다. 영어가 익숙치 않고 아직 레이싱 드론의 무궁무진한 부품세계에 발을 들여놓고 싶지는 않다면 국내 샵을 통해서 온라인 구매 또는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적당한 레이싱 드론을 만들거나 완제품을 구매하여 또 적당히 날리며 소소한 취미생활에 만족한다면 다행이겠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제 주변의 경우는 모두 그랬습니다.) 새로운 부품과 장비를 사서 써보고 싶겠지요? 게다가 해외 유튜버에 나오는 파일럿들이 최신의 부품과 장비를 사용해서 멋들어지게 날리는 걸 보고 있노라면, 나의 비행실력은 역시 저런 부품과 장비가 없기 때문이야!라고 손쉽게 결론을 내립니다. 물론 당연히 사실이 아니지만, 이미 스스로를 세뇌하고 있는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신의 부품을 높은 배송비를 지불하고서라도 주문해서 써보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해외 온라인샵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물론 제가 모두 많은 돈을 써가며 구매를 했던 사이트들이고 몇 년 동안 구매를 한 곳이라 배송이 안오거나 구매대금을 들고 튀거나 그런일은 없습니다. 자본주의의 역사가 우리보다 더 긴 홍콩과 미국의 사이트들인데요. 역시 거래에 대한 신뢰와 책임은 뛰어나더군요. 불량 부품에 대해서는 불량이 입증되기만 하면 쿨하게 환불해 주기도 하고, 구매한 대금에 따라 현금으로 쓸 수 있는 쿠폰도 가끔 보내줍니다.
각설하고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lipal
이 곳은 홍콩에 매장을 둔 온라인 샵입니다. 레이싱 드론 뿐만 아니라 DJI 드론까지 판매를 하는 곳입니다. 비교적 최신의 부품들을 두루 잘 구비를 하고 있는 곳이고, 잘 안팔리는 것들은 세일도 해서 싸게 살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건 완성된 레이싱 드론을 팔기도 하는데, 완성 기체랑 조종기랑 어떻게 바인딩하는지 ready-to-fly 모델들을 바로 날려보기 위한 소책자를 같이 넣어 줘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여기서 완성품을 구매해서 분해해보고 조립에 대한 지식을 새록새록 넓혔던 추억이 있는 곳입니다.
www.helipal.com |
GetFpv
이 사이트에서 주로 저는 고글이나 값비싼 모터 등의 굵직굵직한 부품들을 샀었는데요. 여기도 헬리팰과 마찬가지로 오만가지 부품들을 다 파는 곳입니다. 새로나온 부품부터 옛날 부품까지 골고루 잘 구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항목별, 브랜드별로 잘 정리가 되어 있고 품목도 다양해서 쇼핑카트에 주워담다 보면 수백달러가 훌쩍 넘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할 수도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나 정기적으로 세일하는 품목들이 있으니 잘 지켜보다가 겟! 하시면 재미가 쏠쏠합니다.
www.getfpv.com |
Rotor Riot Store
레이싱 드론 프리스타일을 하는 분들은 로터리옷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줄로 압니다. 레이싱 드론 프리스타일의 문화와 산업을 선도하는 그룹이고 그들이 Flite Test라는 RC shop과 제휴하여 만든 스토어입니다. Flite Test 역시 유튜브 채널을 갖고 있는데 드론, 비행기, 등등의 모든 RC 장난감을 리뷰합니다. 어찌되었건 Rotor Riot의 Store는 딱 잘라 말해서 레이싱 드론에 꼭 필요한 것들만 모아서 파는 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조립 키트로 파는 것들이 부품간의 궁합이 잘 맞는 애들만 모아서 패키지로 파니까 부품을 이것저것 고르시는게 어려운 분들은 그 키트를 구매해서 조립하시는 것이 맘 편할 겁니다.
store.rotorriot.com |
끝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장비와 부품의 가격은 비행실력과 비례하지 않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쿼드 파일럿의 이런 착각이 이 레이싱 드론을 이렇게나 키워버렸다고 생각됩니다. 카메라와 렌즈 시장이 장비병을 앓고 있는 수 많은 카메라 동호인들에 의해서 커진것과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어찌되었건 살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소비를 하고 그 효용을 느껴야되겠죠. 참고하셔서 꼭 필요한 부품이나 장비 구매하시고 안전비행 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